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뒷줄 좌에서 4번째 제시카 위스카우스키 회장
Featured 미주한인뉴스

[한미여성총연] Vegas에서 이사회 개최, “올 창립 19주년 기념행사는 6월 미시간에서”

미주한미여성회총연합회(KAWAUSA, 이하 한미여성총연) 회장 제시카 위스카우스키는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이사회를 열고 “창립 19주년 기념 National Convention 및 차세대 리더십 컨퍼런스”를 오는 6월에 미시간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미시건,버지니아, 메릴랜드,유타 등 15개주에서 20명의 이사들이 참석해 지난해 행사 보고를 하고 정관 검토와 2023년도 사업을 논의했다.

이사회에서는 동두천의 혼혈아동학교에장학금을 전달, 햇살 사회복지회 후원, 입양인 단체 점심봉사, 창립19주년 기념 전국대회 및 차세대 리더십 컨퍼런스, 김치축제, 등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제시카 위스카우스키 회장은 “그동안 도와주신 이사진들에게 감사하다며 미주 각지역의 한미여성회와도 파트너쉽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협력하자”고 말했다.

실비아 패튼 이사장은 전국대회를 통하여 회원들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사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며 이사님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미여성총연(KAWAUSA)은 501(C)3 비영리 단체로 다문화 가정 여성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유익한 정보와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정체성 확립과 효과적인 민간외교에 기여하고자 2004년에 결성되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해마다 전국대회를 통해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여성들의 인권옹호와 다문화 가정의 긍정적 인식 제고 운동, 소외된 이웃 돕기 등 미 주류사회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www.kawau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