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이스라엘·헤즈볼라무력충돌…레바논주둔동명부대방호태세격상
Featured

[동영상2] 러시아는 왜 두들겨맞고 있을까?,, 눈감은 이란?

(사진설멸) 우리 군 당국은 최근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무력충돌과 관련, 레바논 평화유지단 ‘동명부대’가 방호태세를 격상한 채 영외작전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창현 합동참모본부 공보차장은 26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지 상황 관련 동명부대는 현재까지 직접적인 영향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 차장은 “동명부대는 부대의 방호태세를 격상하고 당분간 영외작전 최소화 등의 조치로 상황을 관리하고 있다”라며 “합참은 현지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스라엘군이 친이란 무장세력 헤즈볼라의 공격 조짐을 포착하고 전투기 100여 대로 레바논 내 표적을 정밀 타격했습니다.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수석 대변인은 25일 성명에서 “이스라엘군은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미사일과 로켓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면서 “이러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자기방어 행위로 레바논 내 테러 표적들을 타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가리 소장의 경고가 나오자마자 이스라엘 북부에서 공습경보가 울렸고, 이어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을 겨냥한 대대적인 보복 공격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는데요

당초 헤즈볼라의 미사일 공격은 이날 오전 5시 예정돼 있었으며, 이를 미리 파악한 이스라엘군이 공격 15분 전인 4시 45분에 선제타격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스라엘군은 100여 대의 전투기를 레바논 상공에 띄워 표적이 됐던 헤즈볼라의 미사일 및 로켓 발사대 수 천개를 모두 파괴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왜 두들겨맞고 있을까? 중국까지 떨고 있는 이유>>

<기사제공 = 하이유에스 코리아 제휴사,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