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농무부는 화요일 코나그라 브랜드(Conagra Brands, Inc.)가 250만 파운드 이상의 통조림 육류 및 가금류 제품을 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기가 오염되어 먹기에 안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
농무부에 따르면 리콜 된 캔 에 제조 번호는 “P4247″로 기재되어 있다.
리콜 된 육류 및 가금류 제품 은 전국 매장으로 배송되었으며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3일 사이에 생산되었다. 코나그라(Conagra)의 대변인은 CR에 소매업체가 리콜에 대해 통보를 받았으며 선반에서 품목을 제거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조림이 부풀어 오르거나 새거나 심하게 찌그러지는 가장 큰 위험은 보거나 맛볼 수 없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에 식품이 오염될 수 있고 그것이 생성하는 독소는 아주 적은 양으로도 치명적일 수 있다.
농무부는 다행히 통조림 고기나 가금류의 부작용에 대한 확인된 보고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FDA의 식품 안전 검사국은 외부 오염 징후 없이 제품이 오염될 수 있는 포장 결함으로 인해 리콜을 발표했다. 보건 당국은 고객들에게 캔을 보는 것만으로는 캔이 손상되었거나 어떤 식으로 든 손상되었는지 알 수 없을 수 있으므로 식료품 저장실을 확인하여 리콜 된 제품이 없는지 확인하고 제품을 버리거나 구입처에 캔을 반납할 것을 촉구했다.
아무르 스타(Amour Star), 고야 (Goya), 그레시(Grace), 월마트 브랜드 그레잇 발루(Great Value(Walmart), 하기스(Hargis), 헤리퍼드(Hereford), 크로거(Kroger), 프레리 벨트(Prairie Belt), 발리코(Valrico)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되는 60여 종의 비엔나 소시지, 치킨 소시지, 통조림 고기 제품 도 제조업체에 의해 전국적으로 리콜 포함이 되었다.
리콜에 대해 질문이 있는 사람은 800-289-6014로 전화하거나 [email protected]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로트 코드 및 유통 기한과 함께 전체 제품 목록 참고하기
https://www.fsis.usda.gov/sites/default/files/food_label_pdf/2023-01/recall-product-list-003-2023.
HIUSKOREA.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