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 한국 임시방문, 복수국적, 거소증 신청을 위한 단기월세 찾는법
미주한인 한국에서 한 달 살기를 계획하거나 복수국적 신청을 위해 6개월 이상 머물려고 단기숙소를 알아볼 때 어떤 경로를 통해 찾나요? 가장 먼저 에어비앤비를 생각할것 같다. 이곳이 호텔보다는 저렴할 수 도 있지만 한국에는 다른 공유플렛폼이 생각외로 많다. 한가지더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는 외국인 손님이여서 상관없지만 아래 정보도 참고로 알면 좋다.
한국의 에어비앤비는 외국인 손님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내국인이 숙박하면 불법이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관광지능법 시행령에서 규정한 외국인 외국인을 상대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아파트를 빌려주는 것만 허용되고, 거주시설이 아닌 업무시설로 분류되는 오피스텔을 공유 숙박장소로 활용하는 것, 그리고 내국인 이용은 금지되어 있다고 한다.
고방. pc와 앱 둘다 사용가능 서울 고시원 중심

https://gobang.kr/
1인가구를 위한 주거 플랫폼, 고방! 고시원
보증금이 없거나 낮은 편이고 서울에 특화되어 있다. 최소 1달 단위로 계약 가능하며 어떤곳은 나이제한이 있는곳도 있다.
오피스텔도 있는데 지역이 한정적이다. 관악구,구로구, 금천구, 도봉구, 동작구, 마포구, 영등포구!
1인이 저렴한 고시원을 원할경우 추천한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 (PC와 앱 둘다 사용가능) 전국

https://new.land.naver.com/
네이버 카페의 부동산 직거래 커뮤니티로 크게 활성화가 되어 있는 단기임대 전문 카페 및 앱이다.
집 찾을 때 많이들 쓰는 직방, 다방 등과 비슷하지만 공인중개사 없이 직거래로 이뤄지는 게 많고 공인중개사가 끼면 위에 중개라고 뜬다.
3개월 이상 단기임대를 찾으면 이곳을 추천한다. 네이버의 부동산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단기임대말고 전세나 월세를 찾을려면 네이버 부동산에서 검색하며 좋다.
빈방 (PC와 앱 둘다 사용가능) 대구지역 중심

https://vinbang.co.kr/
빈방 찾기를 누르면 지역별로 구역이 나눠져 있습니다. 서울을 한번 눌러볼게요. 위치 색깔에 따라 원룸, 투룸, 쉐어하우스, 그리고 원룸텔로 나눠져 있네요 금액이 나쁘지 않은 만큼 전체적으로 집 크기는 다 작은 편인 것 같아요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집을 누르면 관리비 포함 월세, 보증금이 있다면 얼만지 그리고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빈방도 완전히 단기 거주보다는 서울에 자취방 구한다는 느낌이라 피터팬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삼삼엠투 (PC와 앱 둘다 사용가능) 전국

https://33m2.co.kr/
단기임대 전문 앱으로 100만이상 다운 받았다고 한다. 단기임대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그만큼 많은 임대 숙소가 많다.

삼삼엠뚜는 내국인을 위한 에어비앤비 같다. 보통 일주일부터 계약 가능한 곳이 많고 장기 계약 시 할인이 있다. 엔어비앤비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임대료, 관리비용, 청소비용 (퇴실 후 청소)
가 있는데 좀 특이한것은 보증금 제도가 있다(33만원). 저렴한곳은 1주일에 10만원 하는곳도 있다.
대한민국 감성 공유숙박 위홈

https://www.wehome.me
인스타느낌의 감성 숙박 플랫폼!
위홈은 내국인이 안심하고 머물수 있는 유일 합법 공유숙박 서비스이라고 한다.
한국에서 아름다운 장소와 이쁜 집에서 머물려면 위홈 추천(영어와 한글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