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LG 클로이 서브봇 이미지.
Featured

LG전자 로봇, 동남아 골프장 누빈다…280억 규모 계약

<<스마트스코어에 안내·배송로봇 1200대 공급 베트남·태국 등 6개국 골프장·리조트 등서 활약>>

LG전자(066570) 안내 로봇과 배송 로봇의 활동 영역이 동남아시아로 확대된다.

LG전자는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2년간 1200여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원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다.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등 동남아 6개국 골프장 사업 진입을 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에 주목했다.

LG전자가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면 스마트스코어가 이를 설치·운영하는 방식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만난다.

고객들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통해 골프장, 호텔 체크인·체크아웃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진행 중인 골프 게임의 스코어를 볼 때도 편리하다. 또 이동하며 의류와 용품 등 연계상품 판매나 목적지 안내 등 여러 가지 로봇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클럽하우스 내 레스토랑에서 스스로 자동문을 통과해 주문 음식을 나른다. 향후 더욱 고도화된 형태의 로봇을 활용해 골프장 실내·외를 오가는 배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각 국가 규격 및 인증 △언어팩 개발과 라인업 확대 △서비스 기획과 실증을 위해 스마트스코어와 지속 협업할 계획이다.

강태우 기자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 하이us코리아 제휴사,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