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교회소식

‘생명의 성령의 법이 이끄는 목회’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 신년세미나 개최!

상단 좌로부터 시계방향 강사 이상관 목사, 이택래 목사, 문정주 목사, 전정구 목사

코로나19기간동안 수년간 열리지 못했던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원장 이택래 목사) 신년세미나가 1월16일부터 1월18일까지 윌리엄스 버그 크리스찬리트릿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세미나의 주제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이끄는 목회’ 이고 부주제는 ‘목회자라면 반드시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이다. 주강사는 이상관 목사로 광주 사랑의 빛교회 원로목사이며 선교 목사이다. 16일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8번의 강의가 이어지며 개회예배는 문정주 목사의 인도, 전정구 목사의 기도, 최조이 선교사의 특별찬양, 이택래 목사가 ‘하나님의 미소’제목의 설교가 본문 고린도 후서 13장5절(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의 말씀으로 말씀을 전했다. 설교에서 “이목사는 웃으면 기쁨이 넘친다. 이번 집회에서 하나님의 미소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이상관목사의 강의가 저녁 10까지 이어졌고 이상관 목사는 이번강의에서 하나님의 경륜의 결국, 천지창조 이전에 세우셨던 하나님의 경륜, 복음이란?, 첫언약, 죄와 사망의 법, 믿음의 시작,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 두 번째 언약, 새 언약, 복음,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말씀을 어떻게 듣는가? 수가 성 여인, 계명, 부활, 거듭남,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 경건의 연습,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나라와 천국의 의미 등의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은 1985뇬 11월11일 창립예배를 드리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목회연구원의 정원은 25명으로 하고 있고 현재 2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문의 이택래 목사 512-660-8378
하이유에스코리아 이태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