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버지니아 상원의원 팀 케인을 이길 수 있는 공화당을 대표할 만한 후보자는 누가될지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이번 공화당 경선에 출마하는 후보들는 2022년 버지니아 연방 하원 10지구에 출마해 제니퍼 웩스턴 의원에게 패했던 공화당 훙 카오 후보를 비롯해 에디 갈시아. 조나단 워커 에모드, 스캇 파킨슨, 척 스미스등 이다.
이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배경과 정치적 이념을 가지고 있다.
* 카오 (Hung Cao) : 라우든 카운티 거주, 은퇴한 해군 대령으로 여러 해외 특수 작전에 참여. 국경 보안과 이민 정책을 강조하며, 법을 준수하고 미국 문화를 수용하는 것을 중요시함.
*에디 갈시아 (Eddie Garcia) : 알링턴 거주, 22년간 미국 군 복무 경험을 보유. 가족의 어려운 경제적 배경에서 자라면서 커뮤니티 보호와 지원에 초점을 맞춤.
*조나단 워커 에모드 (Jonathan Walker Emord) : 클리프턴 거주, 헌법 및 소송 분야에서 37년 간의 경력을 가진 저명한 전문가. 특히, FDA와의 법적 다툼에서 많은 승소를 이끌어낸 경력이 있음.
*스캇 파킨슨 (Scott Parkinson) : 알링턴 거주, 공화당 연구 위원회의 전 전무이사이며 여러 상원 의원과 함께 일한 경험 있음. 또한, Ron DeSantis 의원의 비서실장 및 부국장 역할을 수행하며 경제적 자유와 기회를 옹호.
*척 스미스 (Chuck Smith) : 20년간의 해군 경력을 가진 후, 검사 및 변호인으로 활동. 버지니아 비치에서 공화당 의장으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음.
이들은 6월 18일 예비선거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있으며, 5월 3일부터 시작되는 조기 투표를 통해 유권자들은 자신의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중에 당선된 후보자가 공화당을 대표하여 민주당의 팀 케인 상원 의원과 11월 선거에서 맞붙게 된다.
유권자로서 우리 모두가 행사할 수 있는 권리, 바로 투표이다. 예비선거에 참여하여 한인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