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연방 의회 전국 미술 경연 대회: 고등학생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펼칠 기회

미국 전역의 재능 있는 고등학생들이 예술적 열정을 뽐낼 기회, ‘2025 미국 의회 미술 경연 대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4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젊은 예술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의 재능을 미국 정치의 중심지 워싱턴 D.C.에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미국 하원 의원들이 각 지역구에서 주최하는 이 대회는 1982년 시작된 이래 44년 동안 10,000점 이상의 작품을 배출하며, 미국의 차세대 예술가들에게 중요한 발판이 되어왔다.

전국 435개 지역구에서 선발된 우승 작품들은 미 국회의사당 캐논 터널에 1년간 전시되며, 6월엔 의회 방문 센터에서는 각 지역구 우승자들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저명한 예술가들이 함께하며, 젊은 예술가들의 빛나는 미래를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특히,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우승자와 동반자에게 워싱턴 D.C. 왕복 항공권 을 제공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이 특별한 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제리 코널리 (버지니아, 11) 연방 하원의원은 “지난해 버지니아 11지구 한인 학생들의 뛰어난 예술 작품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올해도 많은 고등학생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를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2024년 의회 미술 대회 버지니아 11지역 에서는 토마스 제퍼슨 하이스쿨의 줄리아 리 양이 1위를, 센터빌 하이스쿨의 클레어 김 양이 2위를 수상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거주하는 지역구의 하원 의원 사무실에 작품을 제출해야 하며, 지역 예술가 패널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참가 관련 자세한 규정과 마감일이 다르므로 해당 지역구 하원 의원 사무실에 문의하거나, 미국 하원 웹사이트  Homepage | house.gov 의  ‘Find My Representative’ 을 통해 본인이 어느 지역인지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의회 미술 경연 대회는 단순한 미술 대회를 넘어, 젊은 예술가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북돋아주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소중한 기회이다. 이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젊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세계적인 예술가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https://www.house.gov/educators-and-students/congressional-art-competition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