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VA 주상원 32지구, 다수당의 운명을 결정할 뜨거운 특별선거 시작

버지니아 주 상원 다수당을 결정할 중요한 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민주당 다수당 유지할것인지 버지니아 32지구 주상원의원 특별선거로 판가름이 날것이다.

민주당은 주 상원에서 단 1석의 차이로 다수당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화당은 이번 특별 선거에서 의석을 확보하여 다수당을 차지하려 하고 있다. 이번 선거는 주 상원의원 수하스 수브라마냠이 최근 버지니아 10지구 연방 하원 의원직에 당선되면서 열리게 되었다.

16일 토요일 유권자들이 주 상원 32구를 위한 공화당과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예비선거 승자는 2025년 1월 7일 열리는 특별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이번 선거에는 정치 신인들과 더불어 익숙한 인물들도 출마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전 라우던 카운티 검찰청장 부타 비버라즈가 출마하여 주목받고 있다. 비버라즈는 정치인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평범한 사람으로 자신을 소개하며, 여성의 생식 권리 보호 및 공립학교 시스템의 강화, 학생 정신건강 서비스 확대, 펜타닐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비버라즈 후보 외에도 민주당 후보로는 시민 공학자이자 소상공인인 스리 나기레디가 있다. 그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다짐하며, 주택 문제 해결, 통행료 인하, 세금 감면 및 교육 기회 확대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다른 민주당 후보인 후루네사 파리아드는 비영리 분야에서 활동해온 다리 역할을 하는 인물로, 특히 여성과 노인들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외에도 전 주 하원의원 이브라힘 사미라가 출마했으며, 그는 여성 권리 보장과 의약품 비용 인하 등 진보적인 의제를 적극 추진해온 경험을 강조했다. 또한, 버지니아에서 오랫동안 거주해 온 푸자 칸나는 여성 생식 권리 보호와 총기 규제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공화당 후보들은 4명의 후보가 각각 주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오메어 버트는 차량세 폐지를 약속하며 교육 정책을 비판했고, 투마이 하딩은 교육 개선과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주장했다. 투샤르 도데는 세금 인하와 경제 활성화를 강조하며 실용적 지도자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라피 카자는 데이터 센터 배당금 제공과 더불어 교육 정책의 보수적 개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후보는 민주당과 공화당 예비선거에서 승리하여 본 선거에 진출하고자 하며, 유권자들은 이들의 공약을 통해 자신들의 우선순위와 가치관에 맞는 후보를 선택할 수 있다.

11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 상원 제32구 의석을 채우기 위한 특별 선거의 후보를 결정하기 위한 소방서 예비 선거를 실시하는 곳은 라우던 카운티(Loudoun County)와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Prince William County)의 일부 지역을 포함하며, 애쉬번(Ashburn), 스털링(Sterling), 그리고 브램블턴(Brambleton) 등의 지역이 속해 있다.

Sterling Community Center, 120 Enterprise St., Sterling, VA 20164

Moorefield Station Elementary School, 22325 Mooreview Pkwy., Ashburn, VA 20148

Cedar Lane Elementary School, 43700 Tolamac Dr, Ashburn, VA 20147

Madison’s Trust Elementary School, 42380 Creighton Rd., Brambleton, VA 20148

Hutchison Farm Elementary School, 42819 Center St., South Riding, VA, 20152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