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버지니아 주의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인 주지사의 거부권 행사가 어디까지 치루어질지 관심이 집중 되고있다.
지금까지 상.하원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형식으로 통과된 법안이 신속하게 위원회를 통과하여 본회의장으로 전달되고있다. 여기에는 최저 임금 법안, 산모 건강 법안, 교정부 감독 법안, 퇴거 전환 시범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VICPP가 주도한 공격견 사용 제한 및 아동 노동 처벌 강화 법안은 위원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해 본회의에서 통과될 것으로 예상되며, 세입자 개혁 법안이 다수 통과될 것으로 보고있다.
또한, 농장 노동자 면제의 폐지, 수감자들을 위한 의사소통 옵션 확대, 이민자 자녀를 위한 건강 보험 제공, DMAS가 지역사회 보건 종사자를 위한 메디케이드 혜택을 설계하도록 요구하는 법안도 앞으로 4일 이내에 검토될 것이다.
주지사에게 제출된 최저 임금 법안은 2020년에 통과된 법안을 재조정한 것으로, 시간당 최저 임금을 7.25달러에서 12.00달러로 인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안된 마지막 두 번의 인상이 $13.50(2025년 1월), 그리고 $15(2026년 1월)로 이루어지기 전에 법안이 다시 제정되어야 하므로 법안에 주지사의 서명이 필요하다.
최저임금이 15달러로 인상되면, 약 611,000명의 버지니아 주민들의 임금이 인상될 것이다.
Virginia Interfaith Center에서는 글랜 영킨 주지사에게 2026년까지 최저임금을 15달러로 인상하는 법안에 서명을 권장하고있다. 이를위해 저임금 일자리에 종사하는 근로자들과 관심있는 개인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것을 권고하고있다.
주지사 이메일 주소는 [email protected]이다.
Increase-income-instagram-post.png (1080×1080) (virginiainterfaithcenter.org)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