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한인복지센터 (이사장 김진아) 홈스윗홈팀은 오는 2월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3세션에 걸쳐 총 6시간의 ‘부모 교육 워크샵’을 무료로 개최한다. 각 세션은 아침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아이에게 공감과 이해를 보여주고, 부모로서 훈육하고 지도하고 싶은 것을 아이의 마음에 상처주지 않으면서 표현하는 건강한 대화법을 배우게 된다.
부모 교육 워크샵은 페어팩스 카운티 정부의 지원을 받아 복지센터 홈스윗홈팀이 제공하고 있는 관계 증진 교육 프로그램중 한가지이다.
부모 교육 워크샵 참가자들은 자녀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소통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부모들은 아이의 인정 욕구를 채워주고, 결과적으로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대화법을 배우게 된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아이의 행동이나 말속에 숨어있는 감정을 잘 끌어내기 위해 공감과 경청을 보여주는 방법, ‘나 전달법’을사용하는 표현으로 아이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내 감정과 생각을 전달하는 방법, 자녀와 부모 자신의 갈등 해결 유형을 알아보고 이에 따라 효과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워크샵을 통해 부모들은 자신의 소통 방식을 되돌아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녀와 마음으로 나누는 소통에 관심있는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복지센터 홈스윗홈팀은 부모 교육 워크샵은 물론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계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홈스윗홈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워크샵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프로그램 담당자 엄미향 ([email protected]/703-354-6345)에게 문의하거나 등록 링크 https://forms.gle/4MWJGdewDV4cJS2L9를 이용하여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