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훈민정음이 뭐예요? 한글을 써보자!”

맥클린 한국학교 (교장 이은애)는 지난 7(토)한글날 577돌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각 반에서 훈민정음과 세종대왕을 기념하는 미술활동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전교생이 모여 김주리 교사의 지도 하에 훈민정음이 어떻게 반포되었는지와 우리말과 글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배웠다.
이어 각 반에서 대표 학생이 앞에 나와 가나다라를 올바른 순서대로 읊었다.

전체 활동으로는 유치반은 자음을 오리고 색칠해서 “한글아 고마워”라는 글자를 꾸몄으며, 초등반은 훈민정음이 들어간 바람개비를 만들었다. 중등반은 서예를 체험했는데, 훈민정음을 따라 쓰며 한글의 미와 위대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한글날 맞이 가나다 노래를 부르며 한글을 왜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 하는지를 되새겼다.

이은애 교장은 ”올해도 훈민정음 반포 577돌을 맞아 학생들이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한글의 우수성을 배우고 몸소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서 기쁘다”, “한글이 있기에 오늘의 한국학교가 있는 것이다”.
“우리 민족이 정체성을 확립한 데에는 한글의 절대적일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한글이 점점 더 세계화되는 시기 이기에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아름다운 우리말과 글을 바로 사용하고 지키는 데 앞장서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s://www.koreanschool.online 문의: 571-235-8997
하이유에스코리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