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VA 레스턴 동물원 화재로 기린 두 마리 사망”… 다른 동물들은 안전

버지니아 헌트 밀 로드 선상에 위치한 ‘Roer’s Zoofari’ 동물원에서 불이나 와플이라는 기린과 아직 이름을 명명 받지 못한 또다른 기린이 불에 타 숨졌다. 이 동물원은 두 마리의 기린이 사망한 후 3월 12일 금요일까지 문을 닫는다.

이 동물원의 주인인 바네사 로어 씨에 따르면, “어제(8일) 오후 5시 30분경 부터 발생한 화재는 소방관들이 도착했을 때 이미 지붕과 건초가 많았던 2층 헛간이 전소한 상태였다. 아직 화제 원인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그녀의 페이스 북에서 밝혔다.

로어 씨는 “기린 와플은 방문객으로 부터 가장 사랑 받는 동물이었다. 가슴 아프다”면서 “우리는 어떤 사람이나 다른 주파리 동물이 부상을 당하거나 잃어버린 적이 없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너무 빨리 온 소방관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고 했다.

이전에 ‘Reston Zoo’로 알려진 ‘Roer’s Zoofari’는 전체 면적이 30에이커에 달하는 개인 동물원으로 방문객이 직접 동물 먹이기에서부터 각종 파티, 개인 투어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Roer’s Zoofari’ 주소는 1228 Hunter Mill Rd. Vienna, VA 22182 이고,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