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장 의원(MD주하원)의 연방 의회 도전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31일, 메릴랜드 3지구의 연방하원 공석을 채우기 위한 마크 장 의원의 후원의 밤이 타이슨스의 ‘FOGO DE CHAO’ 브라질리언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약 30여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마크 장 후보를 지지하고, 그의 미래를 위한 투쟁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자리였다.
강고은 옴니화재 대표의 사회로 장 의원을 지지하는 동영상 방영이 있었으며, 2세 3세들의 응원의 목소리에 참석자들은 박수를 보냈다.
장 의원은 “연방 의회에 출마하여 소수민족을 대변하고 미래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선언하며 유권자들에게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투표해달라”고 호소했다. 유권자 등록 마감일은 2월 9일이며, 5월 14일에는 민주당 경선이 예정되어 있다
메릴랜드의 3지구는 민주당의 텃밭으로 알려져 있으며, 15명의 민주당 후보가 이미 출마 선언했다. 해당 지구는 하워드 카운티와 앤아룬델 카운티, 캐롤 카운티를 포함하여 아시안 인구의 약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인 유권자는 2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행사 주최자인 강고은 옴니화재 대표는 “마크 장 의원은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자라난 인물로, 한인사회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보여주고 있다, 한인 정치력 3.0 시대를 열고4.0 아이들도 기대한다”며 장 의원의 연방 의회 입성이 한인 사회와 한미동맹을 강화하며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크 장 의원은 메릴랜드 주의 첫 번째 한인 주하원의원으로서, 메릴랜드 대학을 졸업하고 로욜라 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2021년에는 세출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2023년에는 자본예산소위원회 위원장을 지냄으로써 3선의원의 경험을 쌓아왔다.
마크 장 의원은 따뜻하고 소고기가 있는 갈비탕을 좋아하고, 80년대와 90년대를 생각나게 하는 “응답하라 1988” 드라마를 좋아하며, 하루에 8시간 잠을자고, 어릴때 신문을 돌리며 개에게 물리지 않기위해 힘들었던 점등 어느 후원행사에서도 볼수없었던 독특하고 재미있는 퀴즈시간과 상품도 있었던 후원 의 밤 이었다.
또한, 장 의원은 현재 재정 관리가 가장 힘든점 이지만 누군가의 삶을 조금이나마 나아지게하는 기회가되어 주 하원의원으로 일하며 보람있었고, 연방의원이 되면 “한인 커뮤니티 센터”를 위한 연방 자금 확보를 가장먼저 하고 싶은일 이라고 밝혔다.
마크 장에게 후원할수있는 금액은 최고 일인 $3,300불 부부가 $6,600불을 후원할수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의 후원금과 온라인을 포함해 $33,250불을 모금했다.
한인들의 정치력 신장을 위하여 우리는 투표를 해야한다. 선거때마다 후보자 및 켐패인 에서는 투표를 강조하고 있지만 한인들의 투표율은 매우 저조하다. 이번 5월 예비선거에 메릴랜드 3지구의 모든 한인이 투표에 참여한다면 마크 장 의원은 당선이 될수있다. 후원금을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우리가 투표를 하는것이다. 5월 14일 예비선거에 투표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조기 투표를 꼭 해서 마크를 당선시키자.
“기회는 찾아오지 않는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어쩌면 마크 장 의원 에게는 언제 또다시 기회가 올지 모른다. 그래서 더 우리가 뭉쳐야한다. 마치 회전 목마가 돌아갈 때 잡아야 하는 것처럼, 시기를 놓치지 않고 기회를 잘 활용하면 우리의 희망인 마크 장 의원의 미래의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다.
마크 장 의원 홈페이지 https://www.markformaryland.com/
후원금 보낼곳 ‘Mark Chang for Congress’ P.O. Box 211, Linthicum, MD 21090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