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26일) 맥클린 한글학교 (교장 이은애)에서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 수업이 진행되었다.
먼저 각 반에서 독도의 날에 대해 배우고 독도를 기념하는 작품과 태극기를 만드는 개별 수업을 한 후 , 다 함께 모여서 에스더 선생이 독도의 위치와, 독도에서 자라는 식물들, 특별한 모양의 바위들, 독도의 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해산물들, 독도의 중요성, 독도에 사는 독도 경비대, 독도의 날이 정해진 이유 등을 파워포인트를 통해 성인반 을 포함해 어린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독도연구소에서 보내온 예쁜 독도 스티커를 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아울러, 독도의 관한 영상 그리고 독도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를 맞히는 독도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아름다운 독도는 한국땅임을 알게 되는 좋은 학습이였다.
이 특별 수업이 끝난후, 모두 태극기와 독도기를 흔들며 “독도는 한국땅” 이라고 외치며“ 독도 ”의 날을축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은애 교장은 “이 특별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은 독도가 한국의 고유 영토임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1900년 10월 25일에 고종황제가 칙령 41호를 내려 독도는 울릉도에 부속된 섬이며 대한민국의 행정관리 하에 있는 한국 영토임을 재확인 시켰으며,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독도를 아름답게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독도의 날이 제정되었음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하였다.” 라고 전했다. 문의: 571-235-8997
하이유에스코리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