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National flags of members of the NATO are seen, on the day of a foreign ministers meeting amid Russia's invasion of Ukraine, at the Alliance's headquarters in Brussels, Belgium March 4, 2022. REUTERS/Yves Herman
Featured 워싱턴

NATO 정상회담으로 인해, 일부 도로와 보도 폐쇄

오늘(9일)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75주년 기념 행사로 인해 일부 도로와 보도가 폐쇄된다.

D.C.가 NATO 정상회의를 개최하는 것은 25년 만에 처음이며, 세계 지도자들과 참석자들의 안전을 위해 법 집행 기관과 D.C. 시장실은 운전자, 보행자 및 대중 교통 이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추가 보안 조치를 발표했다.

NATO 정상회의 동안 워싱턴 D.C.의 Mellon Auditorium 인근 폐쇄 구역. 빨간 구역은 보행자 통행이 제한된 구역을 나타낸다. 파란 구역은 차량이 통과하기 전에 검문을 받아야 하는 구역을 나타낸다.

폐쇄 구역은 Mellon Auditorium과 백악관 주변, 그리고 정상회의가 열리는 워싱턴 컨벤션 센터 주변에 있을 예정이다.

일부 메트로 역은 일시적으로 폐쇄되며, 20개 이상의 버스 노선이 영향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국은 이 지역을 통과하는 사람들에게 운전보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정상회의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지만, 8일부터 반스케일 울타리가 설치되면서 도로 폐쇄가 시작되었다. Mellon Auditorium 주변은 7월 9일에 폐쇄되지만, 당일 저녁까지는 다시 열릴 예정이다.

백악관 복합 단지 주변은 7월 10일 오후와 저녁에 강화된 보안 조치와 롤링 스트리트 폐쇄가 있을 예정이다.워싱턴 컨벤션 센터, 카네기 도서관, 마운트 버논 스퀘어 주변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폐쇄된다.대부분의 폐쇄는 7월 9일 화요일부터 11일 목요일까지 지속된다.

 

FBI의 정보 분석가는 NATO 정상회의에 대한 신뢰할 만한 위협은 없지만, 참석자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법 집행 기관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D.C. 경찰, 미 비밀 경호국 요원 및 기타 기관들이 폐쇄 지점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FBI 워싱턴 필드 오피스의 정보 분석가 Nikki Flores는 평상시에도 D.C.는 잠재적 위협 행위자들에게 목표가 될 수 있는 지역이라며, 대중에게 경계를 늦추지 말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발견하면 즉시 법 집행 기관에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한된 구역 내에서 쓰레기 수거, 우편 및 소포 서비스가 야간 및 이른 아침 시간으로 전환되며, 차량 검사 구역 내에서는 차량 공유, 택시, 음식 배달이 허용된다.

문의: 888-777로 NATODC에 문자를 보내 D.C.와 연방 기관으로부터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