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한기업인친선포럼(AKBFF, 회장 박상근)에서는 폴스처치에 위치한 페어뷰 메리엇 호텔에서 오는 6월 22일 제2회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는 “Innovation Highways: Strategies for Successful Korea-US Entrepreneurship” (한미 혁신 생태계의 지름길: 한국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 성공 전략)이며, 한미 간 성공적인 기업가 정신을 위한 복잡한 경로를 탐구하는 역동적인 포럼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트렌드, 도전 과제 및 스타트업 생태계의 기회를 논의하기 위해 여러 테크기업 전문가, 정부 관계자, 액셀러레이터 및 법조계와 부동산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리스트로 참석하여 한국의 실력 있는 중소기업들의 미국 진출 전략과 그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특히 메릴랜드주 몽고메리 카운티와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정부의 기업진출협력부서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가하여 워싱턴 D.C. 메트로 지역이 해외 기업이 미국으로 진출할 때 교두보로 삼을 만한 매력을 어필할 것이다. 또한, 각종 세금 혜택과 투자 유치 및 기업 성장 가속화를 장려하는 지역적 이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박상근 회장은 “워싱턴 메트로 지역으로의 진출과 실질적 전략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며, “활발한 패널 토론, 통찰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및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국경을 초월한 협력 촉진, 규제 환경 탐색 및 기술 발전을 활용한 성장과 혁신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두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부 관계자들과 테크기업 전문가들 간의 대화와 논의가 이루어지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진출 기업들이 당면할 실질적인 안건과 문제점을 짚어주는 비즈니스, 세법, 부동산 관련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6월 23일 미 상무부에서 주최하는 SelectUSA에 참석하는 한국 기업들과 함께 KABFF 민선식(YBM 대표) 회장을 비롯한 KABFF 멤버 11명도 참석할 예정이다.
AKBFF(미한기업인친선포럼)는 2018년 한국에서 시작된 KABFF(한미기업인친선포럼)의 미국 파트너 기관으로 미국과 한국 양국의 중소기업들간의 교류와 협력촉진을 위해 2023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버지니아주에 본부를 두고있는 비영리단체이다.
문의: akbff.org@gmail.com
하이유에스코리아 윤영실 기자